본문 바로가기
리뷰

[속건조/여드름/홍조 해결] 찐템발견; 쁘띠라 레티놀 MTS 세럼(광고아님,내돈내산! 6개월 이상 사용한 솔직후기)

by 울이랑 2021. 11. 7.

피부장벽 + 속건조 싸악! 잡아준 효자템

 

#쁘띠라 브랜드의 

 

'레티놀 엑스퍼트 엠티에스 세럼'

50ml 

공구가 55,000원 정도


우선 제 피부는 수부지(수분부족형지성)입니다....

까다롭고 관리하기 애매한 피부에오ㅜ.ㅜ

 

 

수분이 부족해서 크림 덕지 덕지 바르면 

오히려 답답해서 기름 폭발에 피지, 트러블 올라오고,,

  얇게 바르면 수분 부족해서 퍼석퍼석..

피부가 당기고 각질이 스멀스멀 까꿍..하고ㅜㅜ...

 

 

피부가 예민해서 안 맞는 제품쓰면 무조건 트러블나는 피부라서

항상 성분 다 살펴보고 웬만하면 유해한 성분이 없는 제품만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특히, 그린등급 제품이면 제일 좋아하구요!!!

 

 

 

제가 한 동안 클렌징 디바이스에 빠져서

 

일주일 내내 하루도 빠짐없이

3주 정도 디바이스로 세안했더니

 

 

아무리 미세한 자극이라도 자극인지라

피부장벽이 다 무너지고 피부가 약해져서

생전 처음 겪는 홍조도 만나게 됐거든요....ㅜㅜ

 

무식하게 좋은 건 좋은거다하고 과하게 했더니

그런 참사를....ㅜㅜ

 

 

 

피부고민으로 너무 답답할 때

 

쁘띠라 브랜드를 알게 됐고

 

이 세럼을 구매했습니다.

 


 

작년 가을인가 겨울쯤 구매 당시,

 

all  그린등급

피부과와 전문가로 등록된 사람 대상으로만 판매해서

일반인이 구매를 할 수 없는 제품이라고 들었어요!

 

 

그래서 저는 인스타에서 공구하시는 분을 통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피부예민이도 믿고 쓰는 성분!!

 

 

 

말썽인 피부때문에 답답하던터라

에라~모르겠다! 성분 좋으니까 믿고 써봐야지! 하고 썼다가

그 때부터 쁘띠라에 빠지게 됐어요....ㅋㅋㅋㅋ

 

 

우선 처음에 많이 건조한 피부이면 

mts세럼 1~2 방울 얼굴에 얹자마자 스며들어서

촉촉함을 못 느끼실거예요...

 

 

저두 처음에 이게 모지...?ㅇㅅㅇ 했거든요..ㅎㅎ

 

 

하지만 몇 주 꾸준히 바르면 

수분이 속부터 차곡차곡 쌓여서

점점 스며드는 속도가 느려질거예요ㅎㅎ

 

와 이게 속이 가득찬 피부구나,,,

속부터 차오르는게 이거구나..!를 느끼실겁니다!!!!

 

*tip, 오일감이 없는 세럼이라 마무리로 로션 or 크림 얇게 덮어주기!

 

 

 

손으로 볼을 꼬집어 보면 예전에는 수분이 없어서

얇게 접히는 느낌?이었는데

 

피부 속이 레티놀로 차오르고 나서는

볼 꼬집으면 쫀쫀하고 탱탱한게 느껴져서 신기하더라구요...

 

 

무엇보다도 자극으로인해 붉게 성났던 피부가 진정되고

원래..노랗던.... 피부로 돌아왔다구요 허허허..

노랑이 Hi~^-^

 

 

예민한 피부인데도 아무런 이상반응 없이

오히려 홍조가 진정되고 사아악 가라앉는게 신기했어요....

ㅜㅜㅜㅜ

피부장벽이 튼튼해지는게 뭔지 처음 알게됐다구요 🤭

 

 

 

 

탈탈 털어쓴 증거..ㅎㅎ

 

피부가 건강해진게 느껴져서 너무 만족했고

매일 꾸준히 사용하고 다시 회복시킨 다음에는

 

쁘띠라의 다른 제품이 궁금해서

화이트닝 mts 세럼을 구매해버렸지 머에요ㅋㅋㅋ

호기심 대마왕 호호호~

(요거두 요물!! 다음에 포스팅 할게욯ㅎㅎ)

 

이후에 구매한 다른 제품들! 더 있습니닿ㅎㅎㅎ

 

 

무튼 겨울철 진짜 속건조 잡아주는!! 기초템 원하시면

한번 사용해보세요! 진짜 강추입니다!!!

 

 

크기가 작아보여도 한 두 방울로 저녁에만 사용하니

엄청 오래 쓰더라구요!!

저는 1병으로 6개월은 쓴 거 같아욬ㅋㅋㅋㅋ

가성비 갑효과도 갑인 제품!

 

 

 

앗,, 그치만,,,,!!!

 

 

 향은..아니..냄새는.....

그닥 좋지 않아요...처음 맡아보는 고런 스멜..

유해성분인 향료를 안 넣어서 레티놀 원료 자체의 향이 나는거래요...허허..

그래두 피부가 좋아진다면 감수할 정도예요ㅎㅎㅎㅎ..

 

 

 

총 평 : 별점 4.9!!!!!!

(0.1은 향기때문..)

 

 

 

 

 

*첫 사용 시, 1~2방울 소량만 흡수시켜 피부에게 적응시간을 주고 점차 양을 늘려주세요.

 *레티놀 성분은 밤에만 사용하셔야되는 점 기억해주세요!!!!!

(자외선에 노출되면 안됩니다!)

 

 

**광고 아님, 내돈내산 찐후기입니다!!